안녕하세요. 뉴핀입니다.
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최근에는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.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, 모바일 마케팅의 방법이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는데요. 그 예로는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하기(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), SMS 문자 마케팅, 푸시 알림 마케팅 등이 있습니다.
오늘은 모바일 마케팅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볼게요!
모바일 마케팅의 장점
- 사이트의 트래픽 증대. 연구 조사에 따르면 성인의 63%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인터넷을 사용하는데, 이는 2009년에 비해 2배나 증가한 수치입니다. (출처: Pew Research)
- 모바일 검색 이후 다양한 경로에서 실질 구매를 유도할 확률이 높습니다.
- 모바일 검색에 기반해 실질적인 행동을 할 확률이 높습니다.
- 모바일 검색은 사람들이 결정을 내리는데 핵심 역할을 합니다.
- 모바일 검색 이후 사람들은 온/오프라인에서 빠른 반응을 보입니다.
모바일 마케팅의 단점
- 특정 고객들을 위한 맞춤 콘텐츠 제공이 어렵습니다.
- 고객의 모바일 사용 심리를 이해하지 못하면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.
- 콘텐츠 자체의 내용보다 모바일 기기에 맞춰 디자인해야 합니다.
더보기
출처: 헤들리디지털, contenta M
'Issue > MARKE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디지털 마케팅 종류도 많다 많아! (10) -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(0) | 2022.11.09 |
---|---|
디지털 마케팅 종류도 많다 많아! (9) - 인플루언서 마케팅 (0) | 2022.11.04 |
디지털 마케팅 종류도 많다 많아! (7) - 바이럴 마케팅 (0) | 2022.10.26 |
콘텐츠 마케팅의 ROI는 어떻게 측정하는가? (0) | 2022.10.21 |
디지털 마케팅 종류도 많다 많아! (6) - 콘텐츠 마케팅 (0) | 2022.10.17 |
댓글